[24시간쉬지않는 5살 꼬맹이o(*°▽°*)o]

38개월 여니와 그림 전시회에 가다/내맘쏙 모두의 그림책 전 (~3/27까지)

아리닭 2022. 2. 3. 14:12
728x90

예술의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22.3.27까지

내맘쏙 모두의 그림책 전

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 디자인 미술관
입장료 : 성인 15,000 (백신접종 13,000원)
아동(19세이하) 10,000 (백신접종 8,000원)
36개월 미만 : 무료입장


입장할때 제공해주는 마스크 성인 2개


입장하자마자 만날 수 있는 전시회 이야기를 읽기도 전에 아이는 벌써 저만치 걸어갔네요

들어가자마자 집에서도 많이 읽었던
<우주로간 김땅콩 - 윤지회> 를 열심히
읽어보는 여니 !

계란 이야기가 나오는 호라이호라이도보고

호라이 호라이를 형상화해 놓은 전시물
아이들이 만져보고싶게 생겨서
직원들이 <만지지마세요> 하고 자주 말하시더라구요. 다들 작품은 건드리지 않도록 아이를 주의시켜야 할 것 같아요

볼풀로 만들어진 수박수영장
안녕달 _수박수영장

엄마아빠결혼이야기 동화책도 읽고
여니도 직접 들어가보았는데요!
아이 2명씩 들어갈 수 있고,
아이당 1분씩 타이머를 두고 체험할 수 있어요. 제가 간 11시쯤에 줄은 한 10명? 남짓으로 서 있엇어 체험하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어요
아이들이 차례차례 줄을 서서 잘 체험하더라구요 ㅋㅋ 귀여워요


윤지회 _엄마아빠결혼이야기
안녕달 _당근유치원
안녕달 _당근유치원

유치원 이야기가 나와서인지
본인 이야기처럼 열심히 관람하는
씩씩한 38개월여니 입니다 ㅋㅋ


안녕달 _안녕
소세지에게 뽀뽀하는 여니
안녕을 영상으로 만든 모습

소세지가 나오는 안녕달의 <안녕> 이라는책은 저도 사서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어요.

소세지할아버지의 이야기인데
신선하고 재미있고 찡하고 그렇더라구요


이수지_선
이수지 _선체험공간

선 이라는 책의 체험공간이에요
아이들이 스케이트를 타듯이
선이 주르륵 움직여서 나오면
꺄르르 하며 따라가기 좋더라구요

5명까지 동시입장이 되었고
여기는 줄 없이 입장할 수 있었어요

제한시간은 1~2분, 여니는 2분 실컷 뛰었는데
사람이 많은 날은 1분으로 줄어들 것 같아요

작가가 써놓은 글인데
저도 그림을 열심히 그려보려고 하는
<어린 화가>라 그런지 마음에 와닿더라구요

모든것은 선 하나를 긋는데서 시작해 잘 못 그으면 지워도 돼
선으로 세상을 그리고 지워봐, 마음껏!

너무 마음에 와닿는 글이어서 위로받았어요

김지영 _내마음ㅅㅅㅎ
김지영 _내마음ㅅㅅㅎ

ㅅㅅㅎ으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감정들을 그려둔 공간
시시해, 상상해, 소심해 등등
ㅅㅅㅎ 초성으로 이렇게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니! 넘 재미있지 않나요?

김지영 _내마음ㅅㅅㅎ영사기

영사기 딸깍 딸깍 소리를 들으며
ㅅㅅㅎ를 만나볼수 있었습니다


정진호 _벽
정진호_벽의 모습

노오란 벽과 그림들이
화사하고 너무 좋았어요

이수지_그림자놀이
이수지_그림자놀이체험공간
이수지_그림자놀이체험공간

그림자놀이는 아이들이 직접 그림자로
이야기를 꾸며볼 수 있었어요

엄마아빠등 성인이 하기에 딱 좋은 위치인데
아이들은 준비해둔 도구들로 멋지게 연극도 해보았답니다
뒤에서 엄마아빠가 구연동화를 조금 해주어야겠지요?


최성임_끝없는나무

너무나도 아이들이 쳐보기 좋게(?) 생긴
전시물이라서 아이들을 제지시키는데 꽤 애를썼습니다 ㅋㅋ
풍선인것 같이 생겼는데 귤망같은데 공같은 것을 넣어서 구성하셨더라구요.. 멋져..

이지은_친구의전설

호랑이와 민들레의 이야기인데
참귀엽고 민들레 홀씨가 날리는 것이
꼭 눈내리는 것 처럼 이쁘더라구요

이 그림 말고도 <팥빙수의 전설>이라는
책도 있었답니다

정진호_별과 나
정진호_별과 나


마지막 체험 전시는
정진호 의 <별과 나> 였습니다
영상이 너무 이뻐서 한참을 봤네요

아이도 너무 좋아하며 체험했습니다.
마지막이 많이 기억에 남았던지

굿즈샵(피할 수 없는 곳)에서
별과나 엽서를 고르는 38개월입니다


나가는 문

문을 나서면
책을 직접 읽어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책이 여러권 비치되어있고
거기에 의자 등 앉아 있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단 30분정도만 체류하고 다음사람을 위해 퇴장해달라고 적혀있더라구요

저도 아이와 책을 3권정도 읽고
굿즈샵으로 이동했습니다 :-)





11시쯤 입장하여
완전 다 꼼꼼히 보지 않았는데도
12시반쯤 퇴장한 것 같아요

중간에 사기병, The wall , 눈아이 등등
소개하지 못한 책들도 많아요

직접 아이와 가보고 체험해보신다면
너무 아이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는 예술의전당 링크에요!

http://naver.me/GDc02XGp

내맘쏙 : 모두의 그림책 전

2021-12-24(금) ~ 2022-03-27(일) <br />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제3전시실<br />예술의전당

www.sa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