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 8

[무료나눔] 2022년 8월 달력 배경화면

으아니 벌써 2022년 8월이라니 말도 안됩니다ㅠㅠㅠㅠㅠㅠ 8월이 되기전에 !! 부랴부랴 그려봤어요 2022년 8월 달력 나눔해요 :) 이번엔 어두운버전 밝은버전 2개로 만들어봤어요 저는 주로 다크모드를 사용하는데 잠금화면으로 흰 배경화면을 했더니 밤에 너무 밝더라구요 이번엔 그래서 다크모드도 하나 만들었더니 눈이 조금 편안해졌어요 아이스크림이 되고픈 아리닭 8월 달력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http://pf.kakao.com/_AKKnb/96003173 🍦아리닭 8월 달력 배경화면 나눔 으아니 벌써 8월이라니 말도 안됩니다ㅠㅠㅠㅠㅠㅠ 8월 달력 나눔해요 :) 이번엔 어두운버전 밝은버전 2개로 만들어봤어요 저는 주로 다크모드를 사용하는데 잠금화면으로 흰 배경화면을 했더 pf.kakao.com 다운이 잘안되..

[필사] 다정소감/김혼비, 작은새/게르마출로, 박노해

우리가 세워야 할 것은 계획이 아니다. 확고한 삶의 원칙이다. 나머지는 다 믿고 맡겨두기로 하자. 계획의 틈새와 배움의 여백 사이로 여정의 놀라움과 인연의 신비가 찾아오리니 -박노해- What we have to make are not plan. It's firm rule of life. Let trust and entrust all the rest. For between the cracks in plans and blanks in void, come the wonder of journeying and mystery of relationship. 나만 믿을 수는 없어서 남에게 충고를 안함으로써 자신이 꼰대가 아니라고 믿지만, 남의 충고를 듣지 않음으로써 자신이 꼰대가 되어가는 걸 모르고 사는 것. (중략..

ㄱ[필사] 순우리말 모음

-구메구메 : 남 모르게 틈틈이 -까부르다 : 키질하듯이 위래로 흔들다 -너나들이하다 : 서로 너니 나니 하고 부르며 허물없이 말을 건네다 -다붓다붓 : 여럿이 다 매우 가깝게 붙어 있는 모양 -따따부따 : 딱딱한 말씨로 따지고 다투는 소리. 또는 그 모양 -뜨악하다 : 마음이 선뜻 내키지 않아 꺼림칙하고 싫다 -몽니 : 받고자 하는 대우를 받지 못할 때 내는 심술 -시나브로 :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 -애면글면 : 몹시 힘에 겨운 일을 이루려고 갖은 애를 쓰는 모양 -의뭉하다 : 겉으로는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지만 속으로는 엉큼하다 -해거름 : 해가 서쪽으로 넘어가는 일. 또는 그런 때 (할머니가 해거름판에 어딜 나가노.라고 말하던 게 생각난다.) -헤살 : 일을 짓궂게 훼방함. 또는 그런 짓/ 물..

[헌혼일기] 우리집 여름 풍경 🌬

여러분 7월이 이렇게 더웠었나요?? 와 정말 더운 7월을 보내고있는 헌혼부부입니다. 에어컨을 계속 켜고 싶지만 또 그러기엔 냉방병도 걱정되고 더위에 좀 익숙해져야 될 것 같아서 집에서 시원하게 샤워하고 선풍기를 슝 돌려서 더위를 피하곤 하는데요 저희 여니가 여기저기 뛰어다니면서 놀이를 하다보니 땀을 뻘뻘흘려서 아무리 선풍기를 켜놔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따라다니면서 선풍기를 휙휙 돌려주고있었는데, 제가 앉아서 그림을 그리고있으니까 신랑이 여니를 재우러 가다가 제쪽으로 선풍기를 높게 올려주고 가더라구요 이..스윗남..ㅋㅋㅋㅋㅋ 더운 여름이지만 따뜻한 이야기를 그려보았답니다 :-) 오늘도 헌혼댁에 와주셔서 감사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쿠키컷으로 저렇게 돌려주고 신랑은 에어컨을 쐬고있었다는 ㅋㅋㅋㅋㅋㅋㅋ 픽션으로 ..

[필사]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 / 장샤오헝*저자, 정은지*역자

오랜만에 정말 정독하면서 읽은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선을 넘지 않는 사람이 성공한다] 대화를 하거나, 관계를 맺을 때 선을 넘지 않고 이어나가는 것은 정말 많은 노력을 요구하는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정말 고개를 끄덕 끄덕 끄덕끄덕, 많이 공감하면서 읽었답니다. 추천 많은 것을 쏟아부을수록 포기는 더욱 어렵다. 그간의 노력이 헛되게 버려지는 것이 싫기 대문에 우리는 '매몰비용'에 빠져 필사적으로 원금을 회복하려고 한다. 그러나 방향이 잘못된 것을 알고도 그자리를 악착같이 사수하면 더 큰손해를 입을 뿐이다. 분수를 아는 사람은 그런 달갑지 않은 감정을 잘 다스리고 새롭게 다시 시작할 것이다. 만약 선택이 너무 어렵다면, 진지하게 "계속한다면 정말 모든것이 더 좋아질 수 있을까? 손을 놓아야 더 큰 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