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12

[코로나확진후기(1)] 40개월 아이 코로나 걸린 이야기 ㅠㅠ

여니가 코로나에 확진되어 이야기를 그려보았습니다. 금요일밤 갑자기 고열에 시달리다가 해열제를 먹고 다행히 6시쯤 열이 조금 잡혔지만, 코로나임을 직감하고 소아과에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했다 ㅠㅠㅠ 급성인후염정도이기를 바랬으나 역시 결과는 양성 ㅠㅠ 확진되어버림.. 열이 대부분 3일이내 잡힌다고 했는데 그래도 고열이 날까봐 너무 걱정이 됬다.. 집에 가는 길에 도연이에게 아빠가 뭘 먹고싶은지 묻자 "엄마한테 배추 구워달라고 하자" 했다는 여니 ㅋㅋㅋㅋㅋㅋ 비가 오니까 전은 국룰이지 우리 딸래미 먹잘알인건 아파도 인정 ! 먹고싶은게 있다는 것에 참 감사함을 느끼고 맛있게 배추전을 구워줬더니 냠냠 맛있게 먹고나선 졸린지 낮잠을 청했다.. 많이 아프지말자...♡

[필사] 당신의마음을안아줄게요/김지훈, 혼자서/나태주, 긴긴밤/루리

나에게 미안했다. 나 스스로 조차 나를 아껴주지 못하는데 누가 나를 사랑해줄 수 있을까. 나를 사랑해줘야겠다. 그렇게 사랑스러운 내가 되어 진정 나를 사랑해주는 그런 사람을 만나야겠다. 오늘 밤에는 내가 나를 안아줘야겠다. -당신의 마음을 안아줄게요, 김지훈- 혼자서 -나태주- 무리지어 피어 있는 꽃보다 두 셋이서 피어있는 꽃이 도란도란 더 의초로울 때 있다. 두셋이서 피어 있는 꽃보다 오직 혼자서 피어 있는 꽃이 더 당당하고 아름다울 때 있다 너 오늘 혼자 외롭게 꽃으로 서 있음을 너무 힘들어 하지 말아라. 멀리서 보면 사막은 황량해보이고, 그 위를 걷는 나와 노든은 가망이 없는 두개의 점처럼 보일 것이다. 하지만 조금만 가까이 들여다 본다면 모래알 사이를 끊임없이 지나다니는 개미들과 듬성듬성 자라난 ..

[챌린지] 한계란 없다 / 패럴림픽응원

안녕하세요! 아리닭입니다.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있는 한계란 없다 챌린지를 소개하려고 왔어요! [한계란🥚, 없다!] 좋은운동장X띵킹그라운드가 베이징패럴림픽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챌린지입니다. 🌿참여방법 1. 손글씨 쓰기 or 중 선택 2.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아래 해시태그와 다음 챌린지 지목자 3명을 태그 후 업로드 www.instagram.com/good_playground #한계란없다 #장애인스포츠활성화 #페럴림픽 #좋은운동장 #띵킹그라운드 3. 참여기간 3/12(토)~3/22(화) 열흘간 4. 참여자 중 50명 선발하여 아메리카노 선물 3/23(수)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발표한다고하니, 좋은일에 동참하고 아메리카노 선물도 받아보시죠! https://www.instag..

[아리닭툰]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다

안녕하세요 아리닭입니다. 오늘은 이라는 것에대해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그림을 그려봤어요. 처음가는길을 갈때는 아..이렇게 멀었나..? 하며 긴장하는 마음을 안고 가곤하죠 근데 다시 돌아오는길엔 이렇게 가까웠다고??? 싶은 적이 있으셨을 것 같아요. 왜그럴까 같은거리인데..왜 더 멀다고 느끼고 더 어려운 길같을까 생각 해봤는데 그건.. 처음이기 때문에 그런거더라구요 저희가 참 처음이라는것을 간과하고 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여유를 가지고 갈 수 있는 길도 처음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긴장하고, 더 낯설게 느껴지는 마법 마음을 조금은 편안하게 가지고 누구나 이라는 것은 있을 수 있기에 실수를 할 수 도 있고, 조금 돌아가기도,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기도 해요 이미 너무나 잘하고 있어요 그러니 너..

프로크리에이트로 다꾸하기 [원고지 캘리그라피 쓰기, 메모지 만들기, 폴라로이드 만들기, 스티커붙이기] 무료나눔

안녕하세요. 아리닭입니다. 오늘은 프로크리에이트로 캘리그라피도 쓰고 다꾸도 해보았습니다. 숨고 클래스에서 ‘시도’ 선생님의 캘리그라피 수업을 들었는데요!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슥슥 - 만들다 보니 어느새 다이어리가 완성! 제가 너무 먹고 싶은 파파야 샐러드로 폴라로이드를 만들고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슥슥- 줄 그어서 원고지도 만들고 www.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에서 빈티지 페이퍼..

[필사] 명언모음 (마하트마 간디, 아리스토텔레스, 랄프 왈도 에머슨, 김난도 교수)

네 믿음은 네 생각이 된다. 네 생각은 네 말이 돤다. 네 말은 네 행동이 된다. 네 행동은 네 습관이 된다. 네 습관은 네 가치가 된다. 네 가치는 네 운명이 된다. -마하트마 간디- 행복한가, 그렇지 못한가는 결국 우리들 자신에게 달려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 -랄프 왈도 에머슨- 왜 자꾸 남이 하는 일만 선망하는가? 당신 자신이 되어라 다른 사람의 자리는 모두 찼다. -김난도 교수- 오늘은 명언을 모아 적어보았습니다. 명언을 쓰다보면 참 좋은 인사이트를 얻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 모두 명언 읽고 긍정적인 생각을 가득 담는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아리닭.

[헌혼일기 번외] 자가격리때 아이를 만나는 법 / 자가격리 식사

저희집은 안방이랑 바깥베란다가 연결되있어서 베란다 바깥은 환기를 시키면서, 안쪽은 문을 꼭 닫고 KF94 두겹끼고 아이랑 만낫어요 ㅋㅋ 그림에서는 마스크는 그리지 않았답니다 저랑 저희 딸 너무 귀엽죠?? 아래로는 지인들이 보내준 선물과 신랑이 매 식사시간마다 넣어주는 배식이에요 ㅋㅋ 안찍은 것들도 많은데 (먹느라) 사랑과 정성이 느껴져서 항상고맙고 미안하고 그러네요 :-) 히힛 맛잇게 구워준 군만두와 계란찜, 계란국 이래서 자가격리 끝나면.. 살이찌나봅니다 ... 하하하 이제 운동을 해보려고 하는데 .... 네... 언제부터 하죠? 일단 숨쉬기부터..헤헷 그럼 모두들 슬기로운 자가격리하세요

[정보] 확진자, 격리자 ‘2022년 제20대 대통령선거’ 참여방법 ! 쉽게 그림으로 보자

안녕하세요. 아리닭입니다. 제가 확진자가 되면서 격리를 하는동안 투표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여 찾아보다 그림으로 그려봤습니다. 확진 유권자 분들도 꼭~~!! 소중한 1표를 행사하시어 본인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투표일2022.03.09.(수)법정공휴일투표시간 *오전 6시 ~ 오후 6시 (※ 코로나19 확진·격리 유권자: 오후 6시 ~ 오후 7시 30분) *투표장소지정된 내 투표소 내 투표소 찾기 : https://si.nec.go.kr/necsps/sps.MainSpsSrchVoterPolls.nec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제20대 대통령선거 si.nec.go.kr *선거권 :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 (2004.03.10.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 * 준비물 : 본인임을 확인할..

[필사] 광야 / 이육사 (1945)

광야 曠野 / 이육사(본명 이원록 1904.~1944) 이육사 (시인. 독립운동가) 본명은 원록(源綠). 1904년 4월 4일 경북 안동 출생. 보문의숙에서 신학문을 배우고, 대구 교남학교에서 잠시 수학했다. 1925년 독립운동단체 의열단에 가입, 그 해 일본으로 건너갔다가 다시 의열단의 사명을 띠고 북경으로 갔다. 1926년 일시 귀국, 다시 북경으로 가서 북경사관학교에 입학, 이듬해 가을에 귀국했으나 장진홍(張鎭弘)의 조선은행 대구지점 폭파사건에 연좌, 3년형을 받고 투옥되었다. 이 때 그의 수인(囚人) 번호가 264번이어서 호를 육사(陸史)로 택했다고 전한다. 1929년에 출옥, 이듬해 다시 중국으로 건너갔다. 그곳 북경대학 사회학과에서 수학하면서 만주와 중국의 여러 곳을 전전, 정의부(正義府)‧군..

20220302/신속항원양성/ 0303확진 통보 ㅠㅠ / 동거인지침/ 확진자대선투표안내/

안녕하세요. 그리고 쓰는 아리닭입니다. 오늘은... 확진 된 이야기를 들고 왔어요 ㅠ 흡.. 사내확진자 발생으로 2/28일 접촉자들은 신속항원을 받으러갔는데 저는 2/28에 접촉하지 않아서 검사 대상제외였지만 그전에 같이 밥 먹은게 걸려서 점심시간에 따로 밥먹지 않고 병원으로 신속항원 받으러 갔었어요 그랬더니... 두줄............... 저는 아닐거라 생각했는데.... 아닌건 없군요.. 22만명이 나오는 시대에... 회사출퇴근하는 저도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최대한 방역 열심히 했는데, 아무래도 식사시간만은 피하기가 어려웠던 것 같아요..ㅠㅠ 신속항원 양성이 나오니 병원에서 약을 7일치 지어주셨고, 약을 받고 바로 선별검사소로 가서 저는 PCR을 받고 아이는 신속항원을 받았어요. 신랑에게도 ..

LIST